본문 바로가기

진실 혹은 거짓

사단의 훼방과 하나님의 승리 // 하나님의교회

 사단의 훼방과 하나님의 승리 // 하나님의교회 진리



 오늘날 세상에는 많은 교회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세워진 것처럼 보이는 교회에서는 십자가를 내걸고 많은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들으러 교회로 나아오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가르침을 통해서 과연 그들의 행위와 가르침들이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일인지, 그렇지 않은지도 필히 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원수 마귀는 창세 이래로 이 지상에 있는 하나님의 자녀들과 모든 인류 인생들을 꾀기 위해서 온갖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아 왔습니다. 마귀가어떤 입장으로 하나님의 자녀들을 훼방하며 하나님의 자녀들이 가지고 있는 믿음을 실족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는지 알아봅시다. 


고후 11장 13∼15절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군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성경에는 사단의 일꾼들이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일은 크게 힘든 일이 아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단과 그의 일꾼들이 광명의 천사와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고 우리들의 곁에 다가설 때, 우리는 그들의 행위와 가르침, 그들의 생각들이 옳은지 혹은 그른지를 과연 어떻게 식별해 내느냐가 중요한 문제일 수밖에 없습니다. 


먼저, 사단의 일꾼들이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고 있는 이유는 과연 어디에 있겠습니까? 그들에게는 인생들을 지옥으로 끌고 가고자 하는 속셈 외에는 다른 목적이 없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택하신 백성까지도 꾀어 지옥으로 이끌고자 합니다. 그러나 사단의 정체를 그대로 드러내면 아무도 믿을 사람이 없기 때문에 그들도 "하나님을 사랑한다", "이웃을 사랑해야 한다", "그리스도의 가르침대로 따른다" 등의 표현을 아주 즐겨 사용합니다. 그래야만 의의 일꾼인 것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단의 일꾼들이 의의 일꾼으로 가장해서 영혼들을 사망 길로 이끄는 광경을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 23장 13절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천국 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고 너희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 하는 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도다"


의의 일꾼으로 가장한 사단의 일꾼들은 사람들 앞에서 천국 문을 닫고 자기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 하는 사람들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천국으로 들어가도록 안내하는 일은 하나님의 일꾼들이 하는 일이지 사단의 일꾼들이 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천국 문을 닫고 자기도 들어가지 않으면서 들어가려는 사람들도 들어가지 못하게 방해하기 위해 의의 일꾼으로 변장하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이러한 실상을 분명히 알게 될 때에 사단의 꾐에 미혹되어 있는 형제자매들을 하루속히 진리 가운데로 인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우리에게 올바른 분별력과 확실한 믿음, 확고부동한 신앙관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우리들의 믿음이 확고하게 다져졌을 때, 사단의 일꾼들이 아무리 그럴듯한 의의 일꾼으로 가장할지라도 하나님께서 우리 형제자매에게 볼 수 있는 눈과 들을 수 있는 귀, 깨달을 수 있는 마음을 다 열어 주실 것입니다. 그러면 사단의 일꾼들이 어떤 내용을 가지고 천국 문을 닫고 있는지 성경을 통해 확인해 봅시다. 


막 7장 6∼7절 "가라사대 이사야가 너희 외식하는 자에 대하여 잘 예언하였도다 기록하였으되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사단의 일꾼들은 사람들을 하나님께로부터 멀어지게 하고 천국 문을 닫는 방법으로 사람의 계명을 채택했습니다. 사람의 계명을 통해 하나님을 믿노라 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규례를 무시하게 만들고 하나님께서 가장 가증하게 여기시는 태양신에게 경배하도록 했으니 천국 문은 닫히고 그 마음들은 자연히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의 일꾼들로부터 가르침을 받았다면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 하나님께로 나아가고, 천국 문을 향해 달음질할 수 있었을 텐데 말입니다. 


거짓 선지자와 사단의 일꾼들에게 미혹되어 죽음의 길로 가는 수많은 영혼들이 있습니다. 이 영혼들을 우리가 그냥 버려두어서는 안 됩니다. 의의 일꾼으로 가장한 사단의 일꾼들의 진짜 모습을 알려 주고 그들의 술수와 궤계를 알려 주어야 하겠습니다. 이미 미혹된 사람들은 그들이 가장한 겉모습만 보고 그들도 하나님의 이야기를 하고 성경 말씀을 하니 하나님을 믿는다고 판단합니다. 그러나 조금만 주의해서 보면 성경 말씀과 전혀 동떨어진 거짓된 가르침으로 일관하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사단의 일꾼들은 입술로는 하나님을 존경한다고 가장하며 실제로는 사람의 계명을 가지고 미혹시켜 하나님을 헛되이 경배케 하는 것입니다. 눈을 크게 뜨고 우리 주변을 바라보십시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상황에 빠져 있는지 말입니다. 우리는 수수방관하고 있을 것이 아니라 거짓은 거짓되다 말하고 참은 참되다 말할 수 있는 용기와 지혜를 꼭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영국 여왕상을 수상한 하나님의교회